생활 속 꿀팁

느려진 스마트폰 새것처럼 빠르게 하는 방법~! 1분 만에 내 스마트폰을 새것처럼~

키몽 2022. 12. 19. 21:47
반응형

느려진 스마트폰 새것처럼 빠르게

스마트폰은 처음 구입했을 때 보다 사용하면 할수록 속도가 느려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오늘은 느려진 스마트폰을 다시 새것처럼 빠르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한다.

설명을 보고 순서대로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설정시간도 1분이면 충분하다 본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속도가 느려서 불편함을 겪는 지인이나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1. 인터넷 속도 UP & 빠른 실행 설정 방법

 

 1. 로거 버퍼 크기 올리기

 

로거 버퍼란? : 한 번에 데이터를 로딩시켜주는 양을 의미한다.  로거 버퍼 크기를 올려주면 데이터 처리량이 늘어나서 속도가 빨라진다.

 

1. 개발자 옵션 만들기

 

개발자 옵션을 만드는 이유는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서 모든 설정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이다.

 

개발자 옵션 만들기 순서 : ①설정→ ②휴대전화 정보→ ③소프트웨어 정보→ ④빌드번호(※5번 이상 연속으로 클릭하기/개발자 모드를 켰습니다 메시지가 뜰 때까지 클릭)⑤ [ ①설정~④빌드번호 ]까지 순서대로 작업을 끝내고 다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 보면②휴대전화 정보 아래 보이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이 만들어진다.

 

개발자 옵션 생성 전

2. 개발자 옵션 생성 후

 

개발자 옵션 만들기를 순서대로 따라 하면 위에 사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휴대전화 정보" 바로 아래 화살표 표시 부분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글씨가 새로 생성되었다.

개발자 옵션 생성 후

 

 

3. 로거 버퍼 크기 변경 설정하기

 

개발자 옵션이 만들어졌으면 개발자 옵션을 클릭 후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로거 버퍼 크기"가 나온다.

로거 버퍼 크기를 변경해보도록 하자.

 

보통은 256K에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다. 

로커 크기 선택은 16M 또는 8MB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제일 아래 숫자를 선택해주면 된다.

로거 버퍼 크기

(개발자 옵션에서 "로거 버퍼 크기"를 클릭)

 

로거 버퍼 크기 선택

(16M 또는 8MB 통신사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제일 아래 숫자를 선택)

 

2. 스마트폰 화면이 빠르게 전환할 수 있게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1.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애니메이션 배율이란? : 화면의 빠른 전환 효과를 보여주는 기능으로 어플 실행이나 화면 전환 시에 속도에 영향을 준다.

 

애니메이션 배율 줄이기 순서 : ①설정→ ②개발자 옵션→ ③ [1. 창 애니메이션 배율, 2.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3. Animator길이 배율]

1. 개발자 옵션에서 화면을 밑으로 쭉 내리면 [1. 창 애니메이션 배율, 2. 전환 애니메이션 배율, 3. Animator길이 배율] 이렇게세

각각의 애니메이션 배율 글자를 클릭해서 들어가 "애니메이션 사용 안 함" 또는 애니메이션 배율. 5x로 변경해주면 된다.

개발자 옵션 애니메이션 배율

 

 

애니메이션 배율 설정

("애니메이션 사용 안 함" 또는 애니메이션 배율. 5x로 변경해주면 된다.)

 

3.  마무리 정리 글 

아래 디바이스 케어 작업은 스마트폰을 좀 더 효율적으로 최적화된 상태로 사용하기 위해서 자주 해줘야 하며 저장공간 확보나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서 스마트폰을 관리하는데 쉽고 간단한 필수 관리방법이다.

 

그리고 스마트폰 발열과 버벅거림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마트폰 전원을 한 번씩 꺼줘야 한다는 것이다.

평소에 자주 해줘야 하는 스마트폰 디바이스 케어 작업순서 :
 
①설정→ ②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③지금 최적화

끝으로 본인이 사용하는 스마트폰과 주변에 속도가 느려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지인들에게도 도움이 돼서 멀쩡한 스마트폰을 자주 교체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